카테나는 어떤 서버파일인가요?
카테나는 루나틱이 직접 한땀 한땀 한글 번역 작업을 한 한글판 라테나입니다.
아직 한국판 서버파일이 없기에 이름을 카테나라고 지었는데 이부분은 나중에 바뀔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내용이 비정상적으로 보이거나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캐시를 삭제하시고 새로 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보이며
그래도 안되면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캐시 삭제하는 방법]
익스플로러: 인터넷 도구->설정->검색기록 탭에 삭제 버튼 클릭하여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에 체크하고 삭제 누르시면 됩니다.
엣지: 설정->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검색 데이터 지우기 항목에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선택 후 캐시에 체크하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크롬: 설정->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후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외의 브라우저에 대해서는 구글이나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 정보수정 또는 탈퇴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슈퍼노비스입니다 ^^
회원 정보수정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슈퍼노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경우]
1. 내정보를 클릭하여 정보수정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확인으로 본인 확인하고 정보수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닉네임 수정은 수정 한 후 20일 이후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는 회원가입 후 20일 후에 변경이 된다는 의미도 됩니다.
[SNS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1. SNS로 회원가입 하신 경우는 비밀번호 확인 없이 정보수정 페이지로 이동되며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SNS는 의미 없습니다.
2. 닉네임 수정은 홈페이지에서 가입했을 경우와 동일합니다.
회원 탈퇴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슈퍼노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경우]
1. 내정보->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SNS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1. SNS의 경우 비밀번호로 확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가입당시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본인 확인 인증 번호가 발송 됩니다.
2.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란에 입력하시면 회원탈퇴가 완료됩니다.
회원 정보수정이나 회원 탈퇴에 문제가 있는 경우 1:1 문의로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rif_authok:데이터 크기 불일치! (Data Size Mismatch!) 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이 문제는 라테나는 루테나든 컴파일시 케릭터 관련한 사이즈 변경이 있을 때 발생됩니다.
사이즈 변경에는 창고크기라든지 스킬 최대 갯수(MAX_SKILL)등에 대한 크기를 줄이거나 늘렸을 경우
기존 데이터와 크기가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인데
리눅스의 경우 make clean 을 하여 기존 오브젝트 제거 후 make sql 혹은 make 후 make server, 윈도우의 경우 솔루션 다시빌드 혹은 정리 후 빌드를 통하여
재 컴파일을 깔끔하게 다시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